> 고객센터 > 금주의 성공사례

금주의 성공사례

제목 [ 가족초청이민] 코로나19 확산 직전 접수한 I-130 청원 6개월이 채 지나지 않아 승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16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은 매주 저희와 함께 비자 발급에 성공한 사례 중
참고가 될만한 특수한 케이스를 선정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J 님께서는 미국 회사의 한국 지사에 근무하다가 미국 시민권자인 C 님을 만나 결혼하게 되면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직전인 올해 2월 저희 법인에 ‘시민권자의 배우자 초청’ 케이스를 의뢰해 주셨습니다. 


 2020년 3월 COVID-19 대유행 
J 님의 케이스가 착수되고 I-130 청원 접수를 위한 서류 수집 작업이 시작되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3월부터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주한 미국 대사관은 3월 19일부터 정규 비자 업무를 잠정 중단하게 되었고, 미국 현지의 이민국(USCIS) 또한 대면(in-person) 업무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소식을 듣게 된 J 님께서는 I-130 청원 접수마저 어려워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셨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각 기관의 업무 지침을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하는 저희 법인은 이민국(USCIS)의 I-130 청원은 온라인 및 우편으로 접수되기 때문에 대면 업무 중단과는 별개로 계속해서 접수가 가능하다는 점을 파악하였습니다. 그럼에도 J 님께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이민 계획을 늦춰야 하는 것은 아닌지 배우자 분과 진지하게 고민하셨습니다. 하지만 지금 바로 I-130 청원이 접수된다 하더라도 심사 기간이 최소 6~8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고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언제 어떻게 업무 지침이 바뀔지 모르는 상황이므로 접수가 가능한 때에 되도록이면 서둘러 진행하는 편을 권해드린다는 저희의 의견에 동의하셨습니다. 

케이스 진행에 더욱 속도를 내어 J 님의 I-130 청원 서류는 3월 말 경, 온라인으로 접수되었고 다행히도 접수 후 채 6개월이 지나기도 전에 빠른 속도로 승인 통지(Approval Notice)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케이스는 곧바로 국립비자센터(NVC)로 이관되어 Case Number가 기재된 웰컴 레터를 수취하게 되었고 현재 저희 법인에서는 2단계 서류 작업에 이미 착수한 상황입니다. 

                                                     


실제로 코로나19 상황에서 다수의 업무가 이전과 같이 혹은 이전보다 빠른 속도로 진행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대통령령에 따른 입국 규제 등으로 인해 미국 입국 계획을 취소하거나 미루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일부 업무는 코로나19 이전보다 오히려 더 빠른 속도로 심사와 승인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J 님의 승인 사례가 여실히 증명해 주고 있으며, 이민국(USCIS) 및 대사관 등의 관련 기관들도 업무를 재개했거나, 단계적으로 재개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저희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의 조언을 믿고 따라주신 
고객분들 덕분에 저희 법인은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계속해서 승인 사례를 이어오고 있으며
비슷한 상황을 겪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성공사례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