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센터 > 금주의 이민법 업데이트

금주의 이민법 업데이트

제목 한국인 85명 무더기 미국 입국 거부 (2017.1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21


미국입국거부된 85명에 속하신다면
임앤유 미국이민/비자 전문 미국 변호사의
무료 상담을 제공합니다. ☎ 02-734-7330




지난 19일, 미국 애틀랜타 공항에서 ESTA를 통해 입국을 시도하던 한국인 85명이 무더기로 입국을 거부 당했습니다. 이들의 입국거부 사유에 관해 미국 세관국경보호국(CBP)측의 입국 심사 과정에서 '이들의 방문 목적이 실제 입국 취지와 다르다'  혹은 'DS-160에 기재한 체류지가 정확하지 않았다' 등 다양한 추정이 일고 있는데요.

이례적인 상황이기는 하지만 임앤유가 여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포인트는 단순 여행 목적으로 입국을 시도하던 85명이 무더기로 입국을 거부당했다고 하더라도 처분은 별도의 개인 기록으로 남게 된다는 것입니다.

즉, 어떠한 사유로 무더기 입국거부 사태가 발생했든지간에 이미 발생한 후에는 각자 개인의 상황 및 배경에 따라 차후 미국 방문을 위한 대처 방안이 다를 수 있습니다. CBP 측에서 미국입국거부의 사유를 공식적으로 공개하지는 않지만, 개개인의 FOIA(정보공개요청)신청을 통해서 입국거부의 사유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입국 거부 사유에 따라 앞으로의 미국 방문이 가능할 지 여부를 타진해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방문 자체가 어려워질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임앤유는 최근 한국인 85명의 입국거부 사태로 인해 갑자기 곤란을 겪게 되신 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 부정확한 정보 또는 추정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고자 입국거부된 85명에 속하신 분이라면 미국이민/비자 전문가의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국거부/입국거절은 임앤유가 주로 다루는 이슈 중 하나로 개별 케이스에 따라 적합한 조언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벼운 이슈가 아닐 수 있으니 반드시 미국 이민법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34년 경력 미국 이민/비자 전문 미국 변호사
임앤유 글로벌 이민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