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센터 > 금주의 이민법 업데이트

금주의 이민법 업데이트

제목 O-1 신분변경이 승인되었음에도 주한 미국 대사관 O-1비자 인터뷰에서 거절될수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23



미국 내에서 신청한 O-1 신분변경이 승인되면 다른 O-1비자 소지자와 같이 미국에서 체류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으나, 미국 출/입국을 위해서는 주한 미국 대사관에서 별도로 O-1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그러나 주한 미국 대사관은 일반적으로 미국 내에서 신분변경이 승인된 신청인의 비자 심사를 더욱 강도 높게 진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흔히 말하는 "O-1 비자 스탬핑"을 위해 한국에 잠시 나왔다가 대사관 인터뷰 끝에 비자가 거절되어 발이 묶이는 케이스도 종종 목격하게 됩니다.



 최근 대사관의 심사 동향에 따르면 


① O-1 신분변경 신청 당시 제출된 서류에 대한 면밀한 재심사를 진행하며, 

② 신청인의 경력에 관한 구체적인 설명을 필요로 하거나 
③ 추천서를 작성한 추천인에게 직접 연락하여 추천서 작성의 배경과 
신청인과의 관계 등을 구체적으로 묻는 경우 또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 지식없이 O-1 신분변경이 승인되었으니 비자도 문제없겠지 하는 안일한 마음으로 O-1비자 인터뷰에 참석하게 된다면, 강도높은 추가심사 혹은 비자 거절로 인해 난감한 상황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O-1 신분변경 신청 당시 어떤 서류들이 제출되었는지, 어떤 정보를 기재하였는지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비자 인터뷰에서 영사의 예리한 심사에 대비하여 면밀한 준비가 필요하므로 주한 미국 대사관의 비자 심사 동향을 파악하고 있는 미국 이민법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 02-734-7330

임&유 글로벌 이민센터